미드-----------------------
드리블 - 공을 쉽게 빼앗기지 않는다. 민첩성과 연관이 있음.
중거리 슛 - 중거리 슛 정확도 / 이수치가 낮으면 슛을 골대 밖으로 찰 확률이 높다
크로스 - 정확한 크로스
창조성 - 시야가 넓어진다 / 시야가 넓을수록 창의적인 플레이를 한다
활동량 - 이 능력치가 높다면 부지런하게 움직인다 다만 지구력이 낮다면 체력이 금방 소모 될것이다
수비-----------------------
태클 - 정확한 태클이 가능하며 성공률이 올라간다
대담성 - 능력치가 높으면 적극적인 수비를 하나 부상위험도가 높아짐
수비 위치 - 제공권 / 기타 수비시 위치선정
집중력 - 이능력치가 높으면 끝까지 집중해서 실수를 줄여서 실점도 줄인다
판단력 - 패스 / 수비시 얼마나 옳은 선택을 하느냐
키퍼-----------------------
골킥 - 공을 차는 능력
공중볼 - 공중볼 장악을 확실히 해준다 / 필드플레이어에 헤딩이 있다면 키퍼에겐 공중볼처리가 있다
반사신경 - 상대방의 슛에 반응하는 감각 / 이수치가 높으면 선방을 많이한다 / 민첩성이랑 같이 높으면 더 좋다
볼핸들링 - 볼을 잡는 능력 / 이수치가 낮으면 공을 잡았다 놓치는 경우가 많아진다
수비조율 - 수비를 올바른 위치에 가게 하는 능력
패스차단 - 적극적으로 나와 상대방의 패스를 차단해낸다 / 빈도만 늘어날뿐 질의 차이는 없다
1:1 방어 - 상대 공격수와 1:1 상황에서 방어해내는 능력
튀는 행동 - 키퍼답지 않는 행동을 한다 / 이 수치가 높으면 안정감은 모자르지만 가끔 엄청난 선방 플레이를 보여준다
펀칭빈도 - 공을잡지 않고 펀칭해내는 빈도 / 우리팀 수비가 능력치가 안 좋다면 위험할수 있으나
중거리 슛을 막는데 좋고 선방이 쉬워짐 / 펀칭빈도만 늘어날 뿐 질의 차이는 없다
장악력 - 페널티박스 내에서 얼마나 영향력을 발휘하는가를 정하는 능력
신체-----------------------
균형 감각 - 몸싸움에서 져도 잘 안넘어진다
몸싸움 - 몸싸움
순간 속도 - 최고속도에 도달하는 속도
점프력 - 헤딩 / 공중볼을 잘 따냄
주력 - 최고속도
지구력 - 체력소모가 적다
체력 - 부상도 줄어들고 늙어서 신체능력치들 하락이 적다
기본능력-----------------------
개인기 - 개인기술? 전체적인 플레이의 질 향상. 윙어들한테 필요.
볼 트래핑 - 이능력치가 낮으면 볼터치가 엉성해서 공을 쉽게 빼앗긴다
패스 - 정확한패스 / 창조성이 높아도 패스가 낮다면 패스를 엉뚱한 곳으로 찬다
헤딩 - 정확한헤딩 / 점프력이 높아도 헤딩이 낮다면 헤딩패스 / 슛을 엉뚱한 곳으로 한다
승부욕 - 이수치가 높으면 쉽게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능력을 다 발휘한다
승부욕이 낮은 수비는 실점후 멘탈붕괴 / 승부욕이 높은 공격수는 경기막판까지 득점을 노린다
예측력 - 다음 플레이를 예측 해서 패스를 잘 받거나 잘 준다 / 수비시에도 많은 도움
적극성 - 공격적인 플레이 / 적극성이 높으면 플레이가 저돌적이여서 카드를 받을 가능성도 높아진다
천재성 - 판단력과 창의성의 상호작용하는것으로 경기중에 전술의 이해와 움직임들 결정적인 상황를 만들어냄
세트플레이-----------------------
페널티킥 - 페널티킥 정확도 / 침착성도 높아야 효과가 있다
타겟맨 - 수비위치 선정이 높으면 좋다?
주전으로 뛸거면 지구력 최소14는 맞춰야함. 체력도 최소14
선호 플레이 훈련. 실패할수도 있음. 훈련할 선호플레이를 보유한 32세 이상의 선수가 있으면 개인지도를 통해 성공확률을 올릴수 있음.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fmo 포지션별 능력치 (0) | 2015.03.17 |
---|---|
fmo 히든 능력치 (0) | 2015.03.17 |
FMO 공략 (0) | 2015.03.16 |
하스스톤 해적덱 (0) | 2015.03.12 |
3ds 게임 (0) | 2015.03.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