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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 헌터

쌍검 기술

by Char Aznable 2015. 1. 3.

기본버튼은 R버튼으로 귀인화 / 귀인화시에 R버튼은 귀인화 해제

 

△ : 이단베기(3회 연속 공격 가능)
○ : 이연베기(2회 연속 공격 가능) 두번 좌,우로 베고 회전베기
△ + ○ : 전진 찌르기(귀인화 상태에선 귀인난무)
□ : 무기 집어 넣기 / X : 구르기 /

 

   귀인화 : R버튼으로 귀인화 공격 및 회피모션이 변화하며, 귀인화 상태로 공격하면

            귀인게이지가 충전 / △ + ○ 난무 가능

 

   귀인강화 : 귀인화 상태에서 공격을 하면 귀인게이지가 차오르며 귀인게이지가

              다 차게 되면 귀인강화 상태가 된다. 공격속도가 빨라지며,

              귀인화 상태와 같이 귀인강화상태에선 구르기가 스텝으로 변화               

              귀인강화시엔 게이지가 서서히 줄어들지만, 귀인강화 상태에서도 귀인화

              공격을 하면 다시 게이지가 찬다.

 

   귀인회피 : 귀인화, 귀인강화중 X버튼 평상시에 구르기가 아니라 미끄러지 듯이 회피,

              연속으로 가능하지만, 스테미너를 소모하며, 귀인화 상태하면 귀인게이지도

              소모합니다. (귀인화 게이지는 가만있어도 소모되지만..)

 

   귀인연참 : 귀인강화 상태 중 이단베기, 혹은 이연베기 후에 △ + ○ 버튼

 

   기본연계는 : △ + ○(전진공격)→ △ → △ → △(2회씩 3단 공격)

                ○ → ○  (2회씩 2단 공격)

 

 

 


△ = 베어내리기
△~△△△△ = 기본공격

○ = 우회전베기
△○ = 찔러베기 (튕김,풍압 무효.)        그 후 △ = 윗찌르기    △○+△

이동, 달리기 중에 △ = 찔러베기
전진 중에 △ = 절상

R = 귀인화 (납도시는 R+△ // 대쉬시는 R+△+○)
           그 후 △ = 찔러베기
                 △+○ = 난무(최대 11발 연속공격. 예리도가 오랜지색,붉은색 일때는 5발 연속공격)
                 ○ = 회전베기 2연속   ->  회전1회 후 △ = 찔러베기 //  ○ = 난무

                 R 한번더 = 귀인화 해제.

 

특징.
귀인화 상태가 되면 스태미너가 고속으로 감소하는 대신 일부 공격의 위력이 증가. 난무 사용 가능. 슈퍼 아머 효과. 풍압무효(대), 이동속도 up 효과를 얻음
난무는 그 자리로부터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한곳만 집중공격한다.
예리도 또한 감소가 급격히 떨어지기 때문에 숫돌은 필수.

가드를 할수 없기 때문에 고급귀마개가 편리. 회피성능+2 or 회피거리up등도 효과적
예리도 저하 대책은 숫돌 사용 고속 이나 명검을 붙여주면 좋으며, 양쪽 모두 발동하면 대단히 싸우기 편해진다.
귀인화 상태를 중심으로 싸운다면, 러너 스킬이 있으면 좋음. (강주약으로 대체 가능)
또, 난무 이외의 공격도 의외로 속도가 빨라서 심안도 나쁘지 않다.

2ND와 비교해 모션치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 물리데미지가 강화. 속성에 마이너스 보정이 결려있기 때문에 속성 데미지가 약체화.

공격의 시작은 뒤로 밀림, 풍압무효의 찔러베기(△+○)  그 후 절상 (△) 하고
기본공격 (△~△△△) 으로 연결.  공격받을것 같으면 곧바로 회피(x).

상대가 다운됐거나 큰 빈틈이 생겼을때, 곧바로 귀인화(R)하고 난무(△+○)로 약점을 노린다.
여유를 가지고 공격 가능한 상태라면, 강주약이나 러너 스킬을 사용해 항상 귀인화하고 있는것도 나쁘지 않다.

적당한 틈을 봐서 △로 몇번 공격 - 회피  //  다운시에 난무를 발동하는게 쌍검류.

 

무한콤보
귀인화 - 찔러베기 - 절상 - 기본공격△△△ - 회전베기○
    다시 찔러베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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