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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포켓몬 특성

by Char Aznable 2016. 1. 15.

 

번호 
특성 이름 
설명 
첫등장 
001 악취 악취 때문에 상대가 풀죽을 때가 있다. 3세대
002 잔비 배틀에 나가면 비를 내린다. 3세대
003 가속 조금씩 스피드가 높아진다. 3세대
004 전투무장 상대의 공격이 급소에 맞지 않는다. 3세대
005 옹골참 일격으로 쓰러지지 않는다. 3세대
006 습기 누구도 폭발 할 수 없게 된다. 3세대
007 유연 마비 상태가 되지 않는다. 3세대
008 모래숨기 모래바람으로 회피율이 올라간다. 3세대
009 정전기 접촉한 상대를 마비시킬 때가 있다. 3세대
010 축전 전기를 받으면 회복한다. 3세대
011 저수 물을 받으면 회복한다. 3세대
012 둔감 헤롱헤롱이나 도발 상태가 되지 않는다. 3세대
013 날씨부정 날씨의 영향이 없어진다. 3세대
014 복안 기술의 명중률이 올라간다. 3세대
015 불면 잠듦 상태가 되지 않는다. 3세대
016 변색 받은 기술의 타입으로 변화한다. 3세대
017 면역 독 상태가 되지 않는다. 3세대
018 타오르는불꽃 불꽃을 받으면 불꽃 기술이 강해진다. 3세대
019 인분 기술의 추가 효과를 받지 않는다. 3세대
020 마이페이스 혼란 상태가 되지 않는다. 3세대
021 흡반 교체시키는 기술이나 도구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3세대
022 위협 상대의 공격을 떨어뜨린다. 3세대
023 그림자밟기 상대의 그림자를 밟아 도망칠 수 없게 한다. 3세대
024 까칠한피부 접촉한 상대에게 상처를 입힌다. 3세대
025 불가사의부적 효과가 굉장한 기술밖에 맞지 않는다. 3세대
026 부유 땅타입의 기술을 받지 않는다. 3세대
027 포자 스치면 독, 마비, 잠듦 상태가 될 때가 있다. 3세대
028 싱크로 독, 마비, 화상을 상대에게 옮긴다. 3세대
029 클리어바디 상대가 능력을 떨어뜨릴 수 없다. 3세대
030 자연회복 배틀에서 일단 물러나면 상태 이상이 회복된다. 3세대
031 피뢰침 전기를 끌어모아 특수공격을 올린다. 3세대
032 하늘의은총 기술의 추가 효과가 나오기 쉽다. 3세대
033 쓱쓱 비가 올 때 스피드가 올라간다. 3세대
034 엽록소 맑을 때 스피드가 올라간다. 3세대
035 발광 야생 포켓몬과 만나기 쉬워진다. 3세대
036 트레이스 상대와 같은 특성이 된다. 3세대
037 천하장사 물리공격의 위력이 올라간다. 3세대
038 독가시 접촉한 상대를 중독시킬 때가 있다. 3세대
039 정신력 풀죽지 않는다. 3세대
040 마그마의무장 얼음 상태가 되지 않는다. 3세대
041 수의베일 화상 상태가 되지 않는다. 3세대
042 자력 강철의 포켓몬을 도망칠 수 없게 한다. 3세대
043 방음 소리 기술을 받지 않는다. 3세대
044 젖은접시 비가 올 때 조금씩 HP를 회복한다. 3세대
045 모래날림 배틀에서 모래바람을 일으킨다. 3세대
046 프레셔 상대가 사용하는 기술의 PP를 많이 줄인다. 3세대
047 두꺼운지방 불꽃과 얼음타입의 기술에 강하다. 3세대
048 일찍기상 잠듦 상태에서 빨리 깨어난다. 3세대
049 불꽃몸 접촉한 상대에게 화상을 입힐 때가 있다. 3세대
050 도주 야생 포켓몬으로부터 반드시 도망칠 수 있다. 3세대
051 날카로운눈 명중률이 떨어지지 않는다. 3세대
052 괴력집게 상대가 공격을 떨어뜨리지 못한다. 3세대
053 픽업 도구를 주워올 때가 있다. 3세대
054 게으름 연속으로 공격할 수 없다. 3세대
055 의욕 공격은 높지만 빗나가기 쉽다. 3세대
056 헤롱헤롱바디 스치면 헤롱헤롱 상태가 될 때가 있다. 3세대
057 플러스 플러스나 마이너스가 있으면 특수공격이 올라간다. 3세대
058 마이너스 플러스나 마이너스가 있으면 특수공격이 올라간다. 3세대
059 기분파 날씨에 따라 캐스퐁이 변화한다. 3세대
060 점착 달라붙어서 도구를 지킨다. 3세대
061 탈피 상태 이상을 회복할 때가 있다. 3세대
062 근성 상태 이상이 되면 공격이 올라간다. 3세대
063 이상한비늘 상태 이상이 되면 방어가 올라간다. 3세대
064 해감액 흡수한 상대의 HP를 줄인다. 3세대
065 심록 위급할 때 풀타입의 위력이 올라간다. 3세대
066 맹화 위급할 때 불꽃타입의 위력이 올라간다. 3세대
067 급류 위급할 때 물타입의 위력이 올라간다. 3세대
068 벌레의알림 위급할 때 벌레타입의 위력이 올라간다. 3세대
069 돌머리 부딪쳐도 반동을 받지 않는다. 3세대
070 가뭄 배틀에 나가면 햇살이 강해진다. 3세대
071 개미지옥 배틀에서 상대를 도망칠 수 없게 한다. 3세대
072 의기양양 잠듦 상태가 되지 않는다. 3세대
073 하얀연기 상대가 능력을 떨어뜨릴 수 없다. 3세대
074 순수한힘 물리공격의 위력이 올라간다. 3세대
075 조가비갑옷 상대의 공격이 급소에 맞지 않는다. 3세대
076 에어록 날씨의 영향이 없어진다. 3세대
077 갈지자걸음 혼란에 빠져 있으면 회피하기 쉬워진다. 4세대
078 전기엔진 전기를 받으면 스피드가 올라간다. 4세대
079 투쟁심 상대와 성별이 같으면 강해진다. 4세대
080 불굴의마음 풀죽을 때마다 스피드가 올라간다. 4세대
081 눈숨기 날씨가 싸라기눈일 때 회피율이 올라간다. 4세대
082 먹보 나무열매를 여느 때보다 빨리 사용한다. 4세대
083 분노의경혈 급소에 맞으면 공격이 올라간다. 4세대
084 곡예 도구가 없어지면 스피드가 올라간다. 4세대
085 내열 불꽃타입 공격의 위력을 약하게 한다. 4세대
086 단순 능력 변화가 여느 때보다 심하다. 4세대
087 건조피부 더우면 HP가 줄어든다. 물로 HP를 회복한다. 4세대
088 다운로드 상대의 능력을 보고 능력치를 바꾼다. 4세대
089 철주먹 펀치를 사용하는 기술의 위력이 올라간다. 4세대
090 포이즌힐 독 상태가 되면 HP를 회복한다. 4세대
091 적응력 타입이 같은 기술의 위력이 올라간다. 4세대
092 스킬링크 연속 기술을 많이 쓸 수 있다. 4세대
093 촉촉바디 비가 오면 상태 이상이 회복된다. 4세대
094 선파워 맑으면 HP가 줄지만 특수공격이 올라간다. 4세대
095 속보 상태 이상이 되면 스피드가 올라간다. 4세대
096 노말스킨 쓴 기술이 모두 노말타입이 된다. 4세대
097 스나이퍼 급소에 맞혔을 때 위력이 올라간다. 4세대
098 매직가드 공격 이외에는 데미지를 입지 않는다. 4세대
099 노가드 서로의 기술이 반드시 맞는다. 4세대
100 시간벌기 상대보다 재빨라도 행동이 느려진다. 4세대
101 테크니션 약한 기술의 위력이 올라간다. 4세대
102 리프가드 맑을 때는 상태 이상이 되지 않는다. 4세대
103 서투름 지니고 있는 도구를 쓸 수 없다. 4세대
104 틀깨기 특성에 관계없이 상대에게 기술을 쓸 수 있다. 4세대
105 대운 상대의 급소에 공격이 맞기 쉽다. 4세대
106 유폭 기절할 때 스친 상대에게 데미지를 준다. 4세대
107 위험예지 상대가 지닌 위험한 기술을 감지한다. 4세대
108 예지몽 상대가 지닌 기술을 꿰뚫어볼 수 있다. 4세대
109 천진 상대의 능력 변화를 무시한다. 4세대
110 색안경 효과가 별로인 기술이 강해진다. 4세대
111 필터 효과가 굉장한 기술의 위력을 약하게 한다. 4세대
112 슬로스타트 공격과 스피드가 잠시 동안 절반이 된다. 4세대
113 배짱 고스트타입에 노말 기술이 맞는다. 4세대
114 마중물 물을 끌어모아 특수공격을 올린다. 4세대
115 아이스바디 싸라기눈일 때 HP를 조금씩 회복한다. 4세대
116 하드록 효과가 굉장한 기술의 위력을 약하게 한다. 4세대
117 눈퍼뜨리기 배틀에 나가면 싸라기눈을 내리게 한다. 4세대
118 꿀모으기 달콤한꿀을 모아서 올 때가 있다. 4세대
119 통찰 상대가 지닌 물건을 알 수 있다. 4세대
120 이판사판 반동 데미지를 받는 기술이 강해진다. 4세대
121 멀티타입 지니고 있는 플레이트에 따라 타입이 바뀐다. 4세대
122 플라워기프트 맑을 때 자신과 같은 편이 강해진다. 4세대
123 나이트메어 잠들어 있는 상대의 HP를 줄인다. 4세대
124 나쁜손버릇 닿은 상대로부터 도구를 훔친다. 5세대
125 우격다짐 힘이 강해지지만 추가 효과가 없어진다. 5세대
126 심술꾸러기 능력의 변화가 역전된다. 5세대
127 긴장감 상대를 긴장시켜 나무열매를 먹지 못하게 한다. 5세대
128 오기 능력이 떨어지면 공격이 올라간다. 5세대
129 무기력 HP가 절반이 되면 능력이 떨어진다. 5세대
130 저주받은바디 공격받으면 가끔 상대를 사슬묶기 상태로 만든다. 5세대
131 치유의마음 같은 편의 상태 이상을 가끔 회복시킨다. 5세대
132 프렌드가드 같은 편의 데미지를 줄일 수 있다. 5세대
133 깨어진갑옷 물리 기술을 받으면 방어가 떨어지고 스피드가 올라간다. 5세대
134 헤비메탈 자신의 무게가 2배가 된다. 5세대
135 라이트메탈 자신의 무게가 절반이 된다. 5세대
136 멀티스케일 HP가 꽉 찼을 때 데미지가 줄어든다. 5세대
137 독폭주 독 상태일 때 물리공격의 위력이 올라간다. 5세대
138 열폭주 화상 상태일 때 특수공격의 위력이 올라간다. 5세대
139 수확 사용한 나무열매를 몇 번이고 만들어 낸다. 5세대
140 텔레파시 같은 편의 공격의 낌새를 읽고 기술을 받지 않는다. 5세대
141 변덕쟁이 능력이 오르락내리락한다. 5세대
142 방진 먼지나 가루를 막는다. 5세대
143 독수 접촉하기만 해도 상대를 독 상태로 만들 때가 있다. 5세대
144 재생력 볼에 넣으면 HP가 조금 회복된다. 5세대
145 부풀린가슴 방어를 떨어뜨리는 공격을 받지 않는다. 5세대
146 모래헤치기 모래바람으로 스피드가 올라간다. 5세대
147 미라클스킨 변화 기술을 받기 어려운 몸으로 되어 있다. 5세대
148 애널라이즈 제일 마지막에 기술을 쓰면 강해진다. 5세대
149 일루전 뒤의 포켓몬으로 둔갑하여 나온다. 5세대
150 괴짜 눈앞의 포켓몬으로 변신해버린다. 5세대
151 틈새포착 상대의 벽을 뚫고 공격한다. 5세대
152 미라 상대의 기술을 받으면 상대를 미라로 만든다. 5세대
153 자기과신 상대를 쓰러뜨리면 공격이 올라간다. 5세대
154 정의의마음 악 기술을 받으면 공격이 올라간다. 5세대
155 주눅 주눅이 들어 스피드가 올라가는 타입이 있다. 5세대
156 매직미러 변화 기술을 되받아칠 수 있다. 5세대
157 초식 풀 기술을 받으면 공격이 올라간다. 5세대
158 짓궂은마음 변화 기술을 먼저 쓸 수 있다. 5세대
159 모래의힘 모래바람으로 위력이 올라가는 기술이 있다. 5세대
160 철가시 접촉한 상대에게 상처를 입힌다. 5세대
161 달마모드 위급할 때 모습이 변화한다. 5세대
162 승리의별 자신과 같은 편의 명중률이 올라간다. 5세대
163 터보블레이즈 특성에 관계없이 상대에게 기술을 쓸 수 있다. 5세대
164 테라볼티지 특성에 관계없이 상대에게 기술을 쓸 수 있다. 5세대
165 아로마베일 같은 편으로 향하는 멘탈 공격을 막는다. 6세대
166 플라워베일 같은 편의 풀타입 포켓몬은 능력이 떨어지지 않는다. 6세대
167 볼주머니 나무열매를 먹으면 HP도 회복한다. 6세대
168 변환자재 사용한 기술과 같은 타입으로 변화한다. 6세대
169 퍼코트 물리 기술의 데미지가 절반이 된다. 6세대
170 매지션 기술을 맞은 상대의 도구를 빼앗아 버린다. 6세대
171 방탄 구슬이나 폭탄에 맞지 않는다. 6세대
172 승기 능력이 떨어지면 특수공격이 올라간다. 6세대
173 옹골찬턱 턱이 튼튼하여 무는 힘이 강하다. 6세대
174 프리즈스킨 노말타입의 기술이 얼음타입이 된다. 6세대
175 스위트베일 같은 편의 포켓몬이 잠들지 않게 된다. 6세대
176 배틀스위치 배틀모드에서 모습이 바뀐다. 6세대
177 질풍날개 비행타입의 기술이 먼저 나오게 된다. 6세대
178 메가런처 파동 기술의 위력이 크다. 6세대
179 풀모피 그래스필드일 때 방어가 올라간다. 6세대
180 공생 같은 편에게 도구를 건넬 수 있게 된다. 6세대
181 단단한발톱 접촉하는 기술의 위력이 올라간다. 6세대
182 페어리스킨 노말타입의 기술이 페어리타입이 된다. 6세대
183 미끈미끈 접촉한 상대의 스피드를 떨어뜨린다. 6세대
184 스카이스킨 노말타입의 기술이 비행타입이 된다. 6세대
185 부자유친 부모와 자식 2마리가 공격한다. 6세대
186 다크오라 전원의 악타입 기술이 강해진다. 6세대
187 페어리오라 전원의 페어리타입 기술이 강해진다. 6세대
188 오라브레이크 오라의 효과가 반대가 된다. 6세대
189 시작의바다 불꽃타입의 공격을 받지 않는 날씨로 만든다. 6세대
190 끝의대지 물타입의 공격을 받지 않는 날씨로 만든다. 6세대
191 델타스트림 비행타입의 약점이 없어지는 날씨로 만든다. 6세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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