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호
|
특성 이름
|
설명
|
첫등장
|
---|---|---|---|
001 | 악취 | 악취 때문에 상대가 풀죽을 때가 있다. | 3세대 |
002 | 잔비 | 배틀에 나가면 비를 내린다. | 3세대 |
003 | 가속 | 조금씩 스피드가 높아진다. | 3세대 |
004 | 전투무장 | 상대의 공격이 급소에 맞지 않는다. | 3세대 |
005 | 옹골참 | 일격으로 쓰러지지 않는다. | 3세대 |
006 | 습기 | 누구도 폭발 할 수 없게 된다. | 3세대 |
007 | 유연 | 마비 상태가 되지 않는다. | 3세대 |
008 | 모래숨기 | 모래바람으로 회피율이 올라간다. | 3세대 |
009 | 정전기 | 접촉한 상대를 마비시킬 때가 있다. | 3세대 |
010 | 축전 | 전기를 받으면 회복한다. | 3세대 |
011 | 저수 | 물을 받으면 회복한다. | 3세대 |
012 | 둔감 | 헤롱헤롱이나 도발 상태가 되지 않는다. | 3세대 |
013 | 날씨부정 | 날씨의 영향이 없어진다. | 3세대 |
014 | 복안 | 기술의 명중률이 올라간다. | 3세대 |
015 | 불면 | 잠듦 상태가 되지 않는다. | 3세대 |
016 | 변색 | 받은 기술의 타입으로 변화한다. | 3세대 |
017 | 면역 | 독 상태가 되지 않는다. | 3세대 |
018 | 타오르는불꽃 | 불꽃을 받으면 불꽃 기술이 강해진다. | 3세대 |
019 | 인분 | 기술의 추가 효과를 받지 않는다. | 3세대 |
020 | 마이페이스 | 혼란 상태가 되지 않는다. | 3세대 |
021 | 흡반 | 교체시키는 기술이나 도구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 3세대 |
022 | 위협 | 상대의 공격을 떨어뜨린다. | 3세대 |
023 | 그림자밟기 | 상대의 그림자를 밟아 도망칠 수 없게 한다. | 3세대 |
024 | 까칠한피부 | 접촉한 상대에게 상처를 입힌다. | 3세대 |
025 | 불가사의부적 | 효과가 굉장한 기술밖에 맞지 않는다. | 3세대 |
026 | 부유 | 땅타입의 기술을 받지 않는다. | 3세대 |
027 | 포자 | 스치면 독, 마비, 잠듦 상태가 될 때가 있다. | 3세대 |
028 | 싱크로 | 독, 마비, 화상을 상대에게 옮긴다. | 3세대 |
029 | 클리어바디 | 상대가 능력을 떨어뜨릴 수 없다. | 3세대 |
030 | 자연회복 | 배틀에서 일단 물러나면 상태 이상이 회복된다. | 3세대 |
031 | 피뢰침 | 전기를 끌어모아 특수공격을 올린다. | 3세대 |
032 | 하늘의은총 | 기술의 추가 효과가 나오기 쉽다. | 3세대 |
033 | 쓱쓱 | 비가 올 때 스피드가 올라간다. | 3세대 |
034 | 엽록소 | 맑을 때 스피드가 올라간다. | 3세대 |
035 | 발광 | 야생 포켓몬과 만나기 쉬워진다. | 3세대 |
036 | 트레이스 | 상대와 같은 특성이 된다. | 3세대 |
037 | 천하장사 | 물리공격의 위력이 올라간다. | 3세대 |
038 | 독가시 | 접촉한 상대를 중독시킬 때가 있다. | 3세대 |
039 | 정신력 | 풀죽지 않는다. | 3세대 |
040 | 마그마의무장 | 얼음 상태가 되지 않는다. | 3세대 |
041 | 수의베일 | 화상 상태가 되지 않는다. | 3세대 |
042 | 자력 | 강철의 포켓몬을 도망칠 수 없게 한다. | 3세대 |
043 | 방음 | 소리 기술을 받지 않는다. | 3세대 |
044 | 젖은접시 | 비가 올 때 조금씩 HP를 회복한다. | 3세대 |
045 | 모래날림 | 배틀에서 모래바람을 일으킨다. | 3세대 |
046 | 프레셔 | 상대가 사용하는 기술의 PP를 많이 줄인다. | 3세대 |
047 | 두꺼운지방 | 불꽃과 얼음타입의 기술에 강하다. | 3세대 |
048 | 일찍기상 | 잠듦 상태에서 빨리 깨어난다. | 3세대 |
049 | 불꽃몸 | 접촉한 상대에게 화상을 입힐 때가 있다. | 3세대 |
050 | 도주 | 야생 포켓몬으로부터 반드시 도망칠 수 있다. | 3세대 |
051 | 날카로운눈 | 명중률이 떨어지지 않는다. | 3세대 |
052 | 괴력집게 | 상대가 공격을 떨어뜨리지 못한다. | 3세대 |
053 | 픽업 | 도구를 주워올 때가 있다. | 3세대 |
054 | 게으름 | 연속으로 공격할 수 없다. | 3세대 |
055 | 의욕 | 공격은 높지만 빗나가기 쉽다. | 3세대 |
056 | 헤롱헤롱바디 | 스치면 헤롱헤롱 상태가 될 때가 있다. | 3세대 |
057 | 플러스 | 플러스나 마이너스가 있으면 특수공격이 올라간다. | 3세대 |
058 | 마이너스 | 플러스나 마이너스가 있으면 특수공격이 올라간다. | 3세대 |
059 | 기분파 | 날씨에 따라 캐스퐁이 변화한다. | 3세대 |
060 | 점착 | 달라붙어서 도구를 지킨다. | 3세대 |
061 | 탈피 | 상태 이상을 회복할 때가 있다. | 3세대 |
062 | 근성 | 상태 이상이 되면 공격이 올라간다. | 3세대 |
063 | 이상한비늘 | 상태 이상이 되면 방어가 올라간다. | 3세대 |
064 | 해감액 | 흡수한 상대의 HP를 줄인다. | 3세대 |
065 | 심록 | 위급할 때 풀타입의 위력이 올라간다. | 3세대 |
066 | 맹화 | 위급할 때 불꽃타입의 위력이 올라간다. | 3세대 |
067 | 급류 | 위급할 때 물타입의 위력이 올라간다. | 3세대 |
068 | 벌레의알림 | 위급할 때 벌레타입의 위력이 올라간다. | 3세대 |
069 | 돌머리 | 부딪쳐도 반동을 받지 않는다. | 3세대 |
070 | 가뭄 | 배틀에 나가면 햇살이 강해진다. | 3세대 |
071 | 개미지옥 | 배틀에서 상대를 도망칠 수 없게 한다. | 3세대 |
072 | 의기양양 | 잠듦 상태가 되지 않는다. | 3세대 |
073 | 하얀연기 | 상대가 능력을 떨어뜨릴 수 없다. | 3세대 |
074 | 순수한힘 | 물리공격의 위력이 올라간다. | 3세대 |
075 | 조가비갑옷 | 상대의 공격이 급소에 맞지 않는다. | 3세대 |
076 | 에어록 | 날씨의 영향이 없어진다. | 3세대 |
077 | 갈지자걸음 | 혼란에 빠져 있으면 회피하기 쉬워진다. | 4세대 |
078 | 전기엔진 | 전기를 받으면 스피드가 올라간다. | 4세대 |
079 | 투쟁심 | 상대와 성별이 같으면 강해진다. | 4세대 |
080 | 불굴의마음 | 풀죽을 때마다 스피드가 올라간다. | 4세대 |
081 | 눈숨기 | 날씨가 싸라기눈일 때 회피율이 올라간다. | 4세대 |
082 | 먹보 | 나무열매를 여느 때보다 빨리 사용한다. | 4세대 |
083 | 분노의경혈 | 급소에 맞으면 공격이 올라간다. | 4세대 |
084 | 곡예 | 도구가 없어지면 스피드가 올라간다. | 4세대 |
085 | 내열 | 불꽃타입 공격의 위력을 약하게 한다. | 4세대 |
086 | 단순 | 능력 변화가 여느 때보다 심하다. | 4세대 |
087 | 건조피부 | 더우면 HP가 줄어든다. 물로 HP를 회복한다. | 4세대 |
088 | 다운로드 | 상대의 능력을 보고 능력치를 바꾼다. | 4세대 |
089 | 철주먹 | 펀치를 사용하는 기술의 위력이 올라간다. | 4세대 |
090 | 포이즌힐 | 독 상태가 되면 HP를 회복한다. | 4세대 |
091 | 적응력 | 타입이 같은 기술의 위력이 올라간다. | 4세대 |
092 | 스킬링크 | 연속 기술을 많이 쓸 수 있다. | 4세대 |
093 | 촉촉바디 | 비가 오면 상태 이상이 회복된다. | 4세대 |
094 | 선파워 | 맑으면 HP가 줄지만 특수공격이 올라간다. | 4세대 |
095 | 속보 | 상태 이상이 되면 스피드가 올라간다. | 4세대 |
096 | 노말스킨 | 쓴 기술이 모두 노말타입이 된다. | 4세대 |
097 | 스나이퍼 | 급소에 맞혔을 때 위력이 올라간다. | 4세대 |
098 | 매직가드 | 공격 이외에는 데미지를 입지 않는다. | 4세대 |
099 | 노가드 | 서로의 기술이 반드시 맞는다. | 4세대 |
100 | 시간벌기 | 상대보다 재빨라도 행동이 느려진다. | 4세대 |
101 | 테크니션 | 약한 기술의 위력이 올라간다. | 4세대 |
102 | 리프가드 | 맑을 때는 상태 이상이 되지 않는다. | 4세대 |
103 | 서투름 | 지니고 있는 도구를 쓸 수 없다. | 4세대 |
104 | 틀깨기 | 특성에 관계없이 상대에게 기술을 쓸 수 있다. | 4세대 |
105 | 대운 | 상대의 급소에 공격이 맞기 쉽다. | 4세대 |
106 | 유폭 | 기절할 때 스친 상대에게 데미지를 준다. | 4세대 |
107 | 위험예지 | 상대가 지닌 위험한 기술을 감지한다. | 4세대 |
108 | 예지몽 | 상대가 지닌 기술을 꿰뚫어볼 수 있다. | 4세대 |
109 | 천진 | 상대의 능력 변화를 무시한다. | 4세대 |
110 | 색안경 | 효과가 별로인 기술이 강해진다. | 4세대 |
111 | 필터 | 효과가 굉장한 기술의 위력을 약하게 한다. | 4세대 |
112 | 슬로스타트 | 공격과 스피드가 잠시 동안 절반이 된다. | 4세대 |
113 | 배짱 | 고스트타입에 노말 기술이 맞는다. | 4세대 |
114 | 마중물 | 물을 끌어모아 특수공격을 올린다. | 4세대 |
115 | 아이스바디 | 싸라기눈일 때 HP를 조금씩 회복한다. | 4세대 |
116 | 하드록 | 효과가 굉장한 기술의 위력을 약하게 한다. | 4세대 |
117 | 눈퍼뜨리기 | 배틀에 나가면 싸라기눈을 내리게 한다. | 4세대 |
118 | 꿀모으기 | 달콤한꿀을 모아서 올 때가 있다. | 4세대 |
119 | 통찰 | 상대가 지닌 물건을 알 수 있다. | 4세대 |
120 | 이판사판 | 반동 데미지를 받는 기술이 강해진다. | 4세대 |
121 | 멀티타입 | 지니고 있는 플레이트에 따라 타입이 바뀐다. | 4세대 |
122 | 플라워기프트 | 맑을 때 자신과 같은 편이 강해진다. | 4세대 |
123 | 나이트메어 | 잠들어 있는 상대의 HP를 줄인다. | 4세대 |
124 | 나쁜손버릇 | 닿은 상대로부터 도구를 훔친다. | 5세대 |
125 | 우격다짐 | 힘이 강해지지만 추가 효과가 없어진다. | 5세대 |
126 | 심술꾸러기 | 능력의 변화가 역전된다. | 5세대 |
127 | 긴장감 | 상대를 긴장시켜 나무열매를 먹지 못하게 한다. | 5세대 |
128 | 오기 | 능력이 떨어지면 공격이 올라간다. | 5세대 |
129 | 무기력 | HP가 절반이 되면 능력이 떨어진다. | 5세대 |
130 | 저주받은바디 | 공격받으면 가끔 상대를 사슬묶기 상태로 만든다. | 5세대 |
131 | 치유의마음 | 같은 편의 상태 이상을 가끔 회복시킨다. | 5세대 |
132 | 프렌드가드 | 같은 편의 데미지를 줄일 수 있다. | 5세대 |
133 | 깨어진갑옷 | 물리 기술을 받으면 방어가 떨어지고 스피드가 올라간다. | 5세대 |
134 | 헤비메탈 | 자신의 무게가 2배가 된다. | 5세대 |
135 | 라이트메탈 | 자신의 무게가 절반이 된다. | 5세대 |
136 | 멀티스케일 | HP가 꽉 찼을 때 데미지가 줄어든다. | 5세대 |
137 | 독폭주 | 독 상태일 때 물리공격의 위력이 올라간다. | 5세대 |
138 | 열폭주 | 화상 상태일 때 특수공격의 위력이 올라간다. | 5세대 |
139 | 수확 | 사용한 나무열매를 몇 번이고 만들어 낸다. | 5세대 |
140 | 텔레파시 | 같은 편의 공격의 낌새를 읽고 기술을 받지 않는다. | 5세대 |
141 | 변덕쟁이 | 능력이 오르락내리락한다. | 5세대 |
142 | 방진 | 먼지나 가루를 막는다. | 5세대 |
143 | 독수 | 접촉하기만 해도 상대를 독 상태로 만들 때가 있다. | 5세대 |
144 | 재생력 | 볼에 넣으면 HP가 조금 회복된다. | 5세대 |
145 | 부풀린가슴 | 방어를 떨어뜨리는 공격을 받지 않는다. | 5세대 |
146 | 모래헤치기 | 모래바람으로 스피드가 올라간다. | 5세대 |
147 | 미라클스킨 | 변화 기술을 받기 어려운 몸으로 되어 있다. | 5세대 |
148 | 애널라이즈 | 제일 마지막에 기술을 쓰면 강해진다. | 5세대 |
149 | 일루전 | 뒤의 포켓몬으로 둔갑하여 나온다. | 5세대 |
150 | 괴짜 | 눈앞의 포켓몬으로 변신해버린다. | 5세대 |
151 | 틈새포착 | 상대의 벽을 뚫고 공격한다. | 5세대 |
152 | 미라 | 상대의 기술을 받으면 상대를 미라로 만든다. | 5세대 |
153 | 자기과신 | 상대를 쓰러뜨리면 공격이 올라간다. | 5세대 |
154 | 정의의마음 | 악 기술을 받으면 공격이 올라간다. | 5세대 |
155 | 주눅 | 주눅이 들어 스피드가 올라가는 타입이 있다. | 5세대 |
156 | 매직미러 | 변화 기술을 되받아칠 수 있다. | 5세대 |
157 | 초식 | 풀 기술을 받으면 공격이 올라간다. | 5세대 |
158 | 짓궂은마음 | 변화 기술을 먼저 쓸 수 있다. | 5세대 |
159 | 모래의힘 | 모래바람으로 위력이 올라가는 기술이 있다. | 5세대 |
160 | 철가시 | 접촉한 상대에게 상처를 입힌다. | 5세대 |
161 | 달마모드 | 위급할 때 모습이 변화한다. | 5세대 |
162 | 승리의별 | 자신과 같은 편의 명중률이 올라간다. | 5세대 |
163 | 터보블레이즈 | 특성에 관계없이 상대에게 기술을 쓸 수 있다. | 5세대 |
164 | 테라볼티지 | 특성에 관계없이 상대에게 기술을 쓸 수 있다. | 5세대 |
165 | 아로마베일 | 같은 편으로 향하는 멘탈 공격을 막는다. | 6세대 |
166 | 플라워베일 | 같은 편의 풀타입 포켓몬은 능력이 떨어지지 않는다. | 6세대 |
167 | 볼주머니 | 나무열매를 먹으면 HP도 회복한다. | 6세대 |
168 | 변환자재 | 사용한 기술과 같은 타입으로 변화한다. | 6세대 |
169 | 퍼코트 | 물리 기술의 데미지가 절반이 된다. | 6세대 |
170 | 매지션 | 기술을 맞은 상대의 도구를 빼앗아 버린다. | 6세대 |
171 | 방탄 | 구슬이나 폭탄에 맞지 않는다. | 6세대 |
172 | 승기 | 능력이 떨어지면 특수공격이 올라간다. | 6세대 |
173 | 옹골찬턱 | 턱이 튼튼하여 무는 힘이 강하다. | 6세대 |
174 | 프리즈스킨 | 노말타입의 기술이 얼음타입이 된다. | 6세대 |
175 | 스위트베일 | 같은 편의 포켓몬이 잠들지 않게 된다. | 6세대 |
176 | 배틀스위치 | 배틀모드에서 모습이 바뀐다. | 6세대 |
177 | 질풍날개 | 비행타입의 기술이 먼저 나오게 된다. | 6세대 |
178 | 메가런처 | 파동 기술의 위력이 크다. | 6세대 |
179 | 풀모피 | 그래스필드일 때 방어가 올라간다. | 6세대 |
180 | 공생 | 같은 편에게 도구를 건넬 수 있게 된다. | 6세대 |
181 | 단단한발톱 | 접촉하는 기술의 위력이 올라간다. | 6세대 |
182 | 페어리스킨 | 노말타입의 기술이 페어리타입이 된다. | 6세대 |
183 | 미끈미끈 | 접촉한 상대의 스피드를 떨어뜨린다. | 6세대 |
184 | 스카이스킨 | 노말타입의 기술이 비행타입이 된다. | 6세대 |
185 | 부자유친 | 부모와 자식 2마리가 공격한다. | 6세대 |
186 | 다크오라 | 전원의 악타입 기술이 강해진다. | 6세대 |
187 | 페어리오라 | 전원의 페어리타입 기술이 강해진다. | 6세대 |
188 | 오라브레이크 | 오라의 효과가 반대가 된다. | 6세대 |
189 | 시작의바다 | 불꽃타입의 공격을 받지 않는 날씨로 만든다. | 6세대 |
190 | 끝의대지 | 물타입의 공격을 받지 않는 날씨로 만든다. | 6세대 |
191 | 델타스트림 | 비행타입의 약점이 없어지는 날씨로 만든다. | 6세대 |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니어 오토마타 (0) | 2017.07.01 |
---|---|
위닝2016 선수 능력치 저장 버그 (0) | 2017.03.03 |
히오로즈 - 사야할거 (0) | 2015.05.09 |
하스스톤 - 모험모드 (0) | 2015.05.05 |
fm2014 재미 200% 올리기 (0) | 2015.03.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