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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스퍼 EV 단점 - 디자인적으로

by Char Aznable 2024. 6. 27.

*소형suv

 

디자인적으로는 괜찮음

좋은점

1. 전면에 동그라미 전조등. 앞면에 현대 로고

2. 넓어짐. 뒷좌석 공간

              @소형 suv 임(경차가 아님).  115마력(?) // 한번충전315km

뒷좌석 손잡이가 생김(옷걸이였는데),    실내 가운데에 등 같은게 생는거 같음  /// 이런거 캐스퍼 살때 없었다ㅋ

*NCM배터리 - 충전속도가 빠르다

어댑티브 크루즈
서라운드 뷰
오발진 방지장치 PMSA

 

단점.

0. 소음

@1.내부- 싸게 1가지색으로 통일했더라;;;  단가 문제?

흰색과 검정색 이렇게 섞을수도 있잖아.  돈이 아까웠는데 흰색이면, 흰색으로 다 둘러놨음

내가 맘에 안드는, 문쪽에 윈도우 누르는곳 거기가 다른색으로 칠해졌어야함. 

전체적으로 흰색이면, 거기는 검정색으로 포인트

*CTBA (= 토션빔)

뒷좌석은 여전히 불편하다

브레이크 불안.  조심히 사용할것

 

@2.외관 - 뒷면 방향지시등 위치;;;  스샷처럼 브레이크 등이 저렇게 켜지는데

깜빡이 지시등이, 아래 동그라미쪽으로 가던가,   or  동그라미 부분을 안개등 용도로 쓰던가(안에 2개 다 지시등으로)

 

아님 스샷에 보이는 아래 로고 양쪽의 반을 잘라서, 끝에만 방향지시등으로 쓰던가;;;

2줄 중에, 위쪽만 브레이크, 아래쪽은 방향지시등으로 하던가

 

밑에 동그라미 안에는 안개등이나, 후진등.용으로 사용

후방안개등

 

위에 픽셀 위치를 방향지시등으로 쓰고,

아래쪽 동그라미에, 브레이크등.  후진등으로 동그라미 안에 2줄. 거기모두 후진등으로

 

@앞뒤로 현대로고는 쫌;;; 앞에 현대 로고 넣을거면, 뒤에 Casper 글자 넣어주지. 잘 안보인다

뒷면 브레이크등 크기 줄임.

 

픽셀 부분의 가운데를 브레이크등으로 사용하고,   사이드 가장자리에 방향지시등으로 사용.

 

@3 - 엔진룸 폴대가 유압식이 아님.  그냥 쇠꼬챙이로 고정

 

@4 - 기어노브가, 와이퍼 조절하는곳으로 감.    오른쪽 아래, 기어봉 없다(사라짐)

오른쪽에 2개

 

@5- 10.25인치 디스플레이.  CCNC는 안들어감;;;

 

@6- 프렁크 없음. 엔진룸에 보관함 같이 생긴거..   기술력의 한계. 이렇게까지밖에 못만들지

 

 

49kWh NCM배터리

실내 V2L , 실외V2L // 모두 가능

V2L - usb를 통해 외부기기 사용 가능

경쟁차 - 르노 KWID // Dacia Spring

 

비올때, 엔진룸으로 물 들어가는건 고쳤나?

 

캐스퍼가 가격 후려치는걸 보면

얼마나 비싸게 나올까?ㅋ

 

캐스퍼ev  /// 시승기
115마력.  도심형 suv
승차감 - 안좋음(중하). 딱딱함.  내연차보단 좋지(최하)
뒷좌석은 별로.
가속감 - 좋아짐
소음 - 마감재. 내연차랑 별반 차이없음. 그냥 엔진이 있고없고 차이. 풍절음 들어옴.

15인치 ㄱㄱ

통풍시트 3단계 아님.
PMSA

3천만원대
총평 - 전기차 대비 가성비 좋아짐

 

겨울에 연비 얼마나 떨어질지..

 

@동네 마실용 차.

출퇴근용으로 좋음.

고속도로 나가면 피곤해짐.  비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