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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fmo 능력치 설명

by Char Aznable 2015. 3. 17.

1. 순간속도(피지컬-코어) [ 높을 수록 최고속도까지 올라가는 시간이 줄어든다 라고 많이들 말하시는데 ]

-제가 보기엔 말그대로 순간적으로 낼수 있는 속도 라고 생각합니다.

게임하다 보면 느끼시겠지만 천천히 다니던 공격수가 공이 오는 순간 슉!하고 수비수를 재끼고 슛!을 쏩니다.

바로 그순간 공을 받고 슉!하고 재끼는 그순간에 영향을 끼치는게

[ 순간속도+민첩성+볼트래핑+드리블] 이라고 생각합니다.

 

2. 주력(피지컬-베이스)

-선수의 드리블속도 ,순간속도 등 달리는 것에 영향을 줍니다.

 

3. 민첩성(피지컬-베이스)

-민첩성은 골키퍼의 반사신경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민첩성은 순간속도,드리블,터닝 등에 영향을 줍니다.

 

4. 균형감각(피지컬-베이스)

-균형감각은 몸싸움,점프력,민첩성에 +@가 되고 영향을 주는 능력치 입니다.

밀렸을때 잘 넘어지지 않고 점프하고 착지할때 다치지 않는것, 등 영향을 줍니다.

 

5. 몸싸움(피지컬-코어)

-몸싸움은 말그대로 상대방과의 몸싸움에 영향을 줍니다.

예) 압박당할때,압박할때, 등

 

6. 점프력(피지컬-베이스)

-점프력은 공중볼을 트래핑하거나, 헤딩을 할때 영향을 줍니다.

 

7. 기초체력(피지컬-베이스) [포텐이 가득 차도 20까지 찍을수 있습니다.]

-기초체력은 거의 모든 피지컬 행동에 영향을 줍니다.

피지컬 행동을 얼마나 많이 할 수 있나에 영향을 줍니다

예)상대방과의 몸싸움 횟수 ,경기출전횟수 , 등에 영향을 주어 체력이 조금 덜 떨어지게 해줍니다.

 

8. 지구력(피지컬-베이스)

-지구력은 경기중에 얼마나 활동적인 움직을 하냐에 영향을 줍니다.

 +다 아실꺼라 생각해서 안쓴건데 당연히 지구력은 체력에도 영향을 줍니다.

   그러고 지구력이 베이스가 되서 활동적인 움직임을 하는 활동량 능력치를 '보조'한다는 뜻입니다.

 

9. 적극성(멘탈-베이스) [포텐이 가득차도 20까지 찍을수 있습니다.]

-적극성은 경기 시작시 의욕, 경기중 활동량에 영향을 줍니다.

 

10. 예측력(멘탈-베이스)

-예측력은 각종 행동에 대한 결과를 예측하는 능력으로 거의 모든 기술적 능력에 영향을 줍니다.

예) 패스차단경로, 어디로 패스를 하면 어떻게 될꺼 같다, 지금은 슛을 쏘면 넣을수 있을꺼 같다, 등

 

11. 승부욕(멘탈-코어) [ 대담성이 15라면 포텐이 가득차도 20까지 찍을수 있습니다.]

-승부욕은 경기중 의욕에 영향을 줍니다.

 

12. 볼트래핑(스킬-베이스)

-볼트래핑은 패스를 받는 능력으로 거의 모든 상황에 영향을 줍니다.

예) 패스를 [받아서] 수비를 뚫고 슛, 패스를 [받아서] 수비를 재치고 크로스, 등

 

13. 천재성(멘탈-베이스) [ 포텐이 가득차도 20까지 찍을수 있습니다.]

-천재성은 창조성과 예측력에 영향을 줍니다.

 

14. 헤딩(스킬-코어)

-헤딩은 헤딩적 패스,슛 의 기술적 능력입니다.

 

15. 리더쉽(멘탈-코어)

-리더쉽은 팀워크에 영향을 줍니다.

리더쉽은 주장에게 제일 중요하지만 공을 몰고 드리블 하는 선수가 리더쉽이 높다면 그선수를 중심으로

좋은 경기 플레이를 끌어낼수있습니다.

 

16. 패스(스킬-베이스)

-모든 패스에 영향을 줍니다

예) 크로스, 코너킥, 프리킥, 등

 

17. 개인기(스킬-베이스)

-개인기는 드리블에 영향을 줍니다.

 

18. 침착성(멘탈-베이스)

-침착성은 위급한 상황 또는 급박한 상황에 영향을 줍니다.

 

19. 골결정력(기술-코어)

-골결정력 슛골을 만들어내는 주 능력치입니다.

 

20. 공격위치(기술-베이스)

-공격위치는 슛, 크로스를 받을때, 등 공격할때의 선수들 위치선정에 영향을 줍니다.

 

21. 집중력(멘탈-베이스)

- 모든순간에 영향을 줍니다.

 

21. 판단력(멘탈-코어)

-패스,슛,위치선정, 등 을 판단하는 능력입니다.

 

22. 대담성(멘탈-베이스)

-대담성은 주로 수비,피지컬st등의 선수들에게 중요한 능력입니다.

 

23. 1:1 수비(기술-코어)

-1:1 수비는 대인마크에 영향을 줍니다.

 

24. 수비위치(기술-베이스)

-수비위치는 수비수들의 위치선정에 영향을 줍니다.

 

25. 태클(기술-코어)

-태클은 수비수의 태클에 영향을 줍니다.

 

26. 창조성(멘탈-베이스)

-창조성은 패스,슛, 등 생각치도 못한 상황에 발휘되는 능력치입니다.

 

27. 크로스(기술-코어)

-모든 크로스에 영향을 줍니다.

예) 코너킥, 크로스, 등

 

28. 드리블(기술-코어)

-드리블은 공을 가지고 움직이는 능력입니다.

드리블 속도, 등 에 영향을 줍니다.

 

29. 중거리 슛(기술-코어)

-중거리에서 쏘는 슛 능력입니다.

 

30. 팀워크(멘탈-베이스)

-팀워크는 선수들간의 유기적인 플레이에 영향을 줍니다.

 

31. 활동량(멘탈-코어)

-활동량은 한 경기에 얼마나 열심히 하는가에 영향을 줍니다.

 

32. 코너킥(기술-코어)

-코너킥 능력입니다.

 

33. 프리킥(기술-코어)

-프리킥 능력입니다.

 

34. 롱스로인(기술-코어)

-스로인시 멀리던지는 능력입니다.

 

35. 페널티킥(기술-코어)

-페널티킥 능력입니다.

 

+코어 능력치를 발휘할때 베이스 능력치가 코어능력치를 보조합니다.

  예) 예측력[베이스]->판단력,골결정력[코어]

       -여기서 슛을 쏘면 들어갈꺼 같다.[예측]

       -슛을 쏘자[판단]

       -슛.골.[골결정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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